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수막염일까요?
그제쯤부터 코 바로 아래쪽에 여드름이나 물집 같은 것이 나서 그쪽이 조금 아팠는데 이쪽은 건드는거 아니라는 걸 들은적 있어서 놔둬놓고 있었거든요
근데 오늘 샤워하다가 세수하면서 실수로 좀 세게 문지르고 폼클렌징에 어떤 알갱이 들어있는것 쓰고 그래서 자극이 갔거든요?
그 뒤로 갑자기 디스크로 안좋지만 몇달간 멀쩡하던 허리가 좀 아프고 뒷머리, 옆머리쪽에 두통도 좀 있으며 뒷목, 어깨도 조금 근육 뭉치는 느낌인데 혹시 뇌수막염일까요?


answer Re : 뇌수막염일까요?
김영준
김영준 전문의 학교법인성균관대학삼성창원병원 하이닥 스코어: 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영준입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자님께서 뇌수막염을 의심하고 계신 듯한데요.
질문자님께서 작성하신 증상만으로 뇌수막염을 곧바로 진단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뇌수막염을 확정하는 특정한 증상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의심되는 증상이 발생하였다면 꼭 뇌수막염이 아니더라도 병원에 가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뇌수막염을 진단하기위해서 기본적으로 뇌에 대한 영상 검사가 필수적이기때문에 CT 나 MRI 가 가능한 병원에 신경과나 신경외과를 방문해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CT는 보험적용이 가능하나 MRI 는 2018년 10월부터 보험적용이 일부 되기는 했지만 의사의 소견 상에서 반드시 MRI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로 간혹 뇌수막염의 진단이 되지 않으면 보험이 되지 않아 고가의 검사가 됨을 참고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뇌수막염일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해주신 정황상으로는 뇌수막염에 준한 증상은 없는 것으로 보여지니 시간을 두고 경과관찰을 먼저 하심을 권고드립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