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른쪽 골반통증
40세 중반 남성입니다.
한달 조금전부터 오른쪽 골반 안쪽이 간헐적으로 약 10초 미만으로 통증이 있습니다.
통증의 양상은 과격한 운동 뒤에 찾아오는 지속적인 뻐근한 통증 보다는 콕콕 찌르는듯한 순간압통입니다.
오랜기간 취미생활로 해온 웨이트트레이닝을 최근 하체 운동 의 중량을 높여서 그러나 하고 저중량 하체 트레이닝으로 변경했지만 통증의 양상은 같습니다.
특히 세면대에서 고개를 숙일때 종종 찾아오고 취침시도 그렇습니다.
치료차 진료 내역은
내과
복부 초음파

비뇨기과
전립선,방광,고환 초음파 ,엑스레이검사,혈뇨검사

정형외과
엑스레이 검사 후 소염제 처방
병원에서는 문제될 소견은 없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오른쪽 골반 뒤쪽으로 허리 통증 도 생겼습니다.
어떤게 문제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오른쪽 골반통증
노민현
노민현 전문의 고운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노민현입니다.

고관절쪽 윤활막이나 그 주변근육의 문제 때문일수도 있겠지만, 허리쪽 문제에 의한 방사통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실땐 무리한 운동등은 자제해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가볍게 스트레칭 위주로 풀어주시고, 증상 지속시 마취통증의학과 방문하셔서 상담 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오른쪽 골반통증
조선진
조선진 전문의 잠실성모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조선진입니다.

오른쪽 골반 안쪽에서 간헐적인 통증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에 더해 오른쪽 골반 뒤쪽과 허리 부분에서도 통증이 생겼다는 것은, 이 부위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골반과 척추의 문제입니다.

근육과 인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하체 운동의 중량을 높이면서 과도한 무게나 압력으로 인해 근육이나 인대에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손상은 주로 강하게 찌르는 통증을 유발하고, 운동 후나 일상 생활에서의 움직임 등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 신경 문제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른쪽 골반 안쪽으로 나타나는 순간압통이라면, 해당 부위에서 신경이 자극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기본적인 요추 엑스레이 검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며 MRI나 CT 스캔 등의 영상 검사를 통해 근육, 인대, 신경 등의 손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용 중인 약물에 대해서도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통증이 호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