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있어요
자궁내막용종 배달음식 자주시켜먹으면 안되나요?
부모님도 자궁내막증식증 3단계라서ㅠ 걱정인데 유전인가요 저도 우울해요 너무
프로베라정 14일치먹어도 피가 계속비치고 5일전은 생리처럼 덩어리가나오더니 아직까지 생리처럼 나와서
약다먹으면 병원가야하는건지


answer Re : 질문있어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해당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재진찰을 받는 것이 좋을 것으로 사료되오니 그렇게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질문있어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자궁내막증식증은 자궁 내막이 과도하게 증식하는 질환으로, 부작용으로 생리통, 불임,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달음식과 같은 고열량, 지방, 당류가 많은 음식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내막증식증은 유전적인 요인도 있을 수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베라정은 자궁내막증식증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약물은 개인별로 효과와 부작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처방대로 정확하게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프로베라정 복용 중 지속적인 출혈 증상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내막증식증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를 받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