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전증 진단을 받았는데 궁금점이 있습니다.
30살입니다 햇수로 3년전에 한번 실신이랑 발작해서 병원갔었다가 며칠전에 다시 쓰러져서 병원갔고

뇌전증 진단이랑 약(케프라)을 처방받았습니다.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첫째 거의 3년만에 다시 발작을 한건데

시간이 꽤 지났다고 생각했는데 이 둘이 이어져서 하나의 질병이 되는건가요??

둘째 약을 또 먹다 안먹으면 약때문에 발작할 수 있다고해서

아직 처방받고 안먹고있는데 먹는게 맞는걸까요??

셋째 회식자리나 음주하는 경우가 좀 있는편인데 아예 못먹는 걸까요??

마지막으로 회사동료들이 다른 대학병원도 가서 진료를 받아보라고 하던데

제가 여태 어떤 병에 대해서 다른 병원에 가서 교차검증을 진행해보적이 없거든요

혹시 그렇게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지 있다면 준비해야 될 것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answer Re : 뇌전증 진단을 받았는데 궁금점이 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뇌전증은 발작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질환으로,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도 발작을 경험했다면, 다시 발작을 한 것은 이전에 발생한 뇌전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두 질병이 하나로 합쳐진 것은 아닙니다.

약물 치료는 뇌전증 예방과 발작 빈도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의사의 처방에 따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약물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와 상의 후에 약물을 중단하거나 변경해야 합니다.

음주는 뇌전증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가능한 한 음주를 자제하거나, 의사와 상의하여 안전한 수량을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대학병원에 가서 교차검증을 받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전 진료와 검사 결과를 지참하여 새로운 의사와 상담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전 진료와 검사 결과를 얻는 것이 어려울 경우에는, 현재 상태를 충분히 설명하시면 새로운 의사가 추가적인 검사와 진단을 토대로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