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학교에서 엎드려자고 일어나니 속울렁, 토할거 같음 왜이러죠?
제목 그대로구요 오늘 학교에서 일어난일입니다 수업을 일찍 끝내고 선생님이 자유시간을 20분정도 주셨는데 저는 책상에 엎드려 잤었고요, 20분후 쉬는시간 종이 울려 깼습니다 깨자마자 속이 천천히 울렁 울렁 거리다가.. 일어서고 걷자마자 갑자기 너무 토할것 같았아요 막 아래에서 위로 올라올것같고 마지막 교시였는데 너무 죽을맛이었어요 ㅠㅠ 화장실 가서 어떻게든 가라앉히려고 합곡혈 주물주물 거리고요 좀나아졌다 싶어서 다시 반으로 돌아가서 앉아있는데 또 갑자기 아래에서 위로 역류할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어 급히 화장실로 갔습니다 다행히 토는 안했고 역류할것같은 속 간신히 고르고 달래더니 트름들이 조금씩 연달아 나오고, 트름들이 계속 배출되자 그제서야 속이 편해졌습니다 너무 갑작스럽고 짧은시간이지만 너무 괴로웠던 1시간이였습니다 지금도 너무 떨리고 무섭습니다 화장실에 갇혀있었던 그 시간만큼은 정말 잊을 수 없을것 같아요 이거 왜이러는 걸까요?? ㅠㅠ 엎드려 자지만 않으면 될것같겠지만 내일 학교가기가 너무 두렵네요 ㅠㅠ


answer Re : 학교에서 엎드려자고 일어나니 속울렁, 토할거 같음 왜이러죠?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학교에서 엎드려 잠든 후에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고 하셨는데, 이러한 증상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일어난 증상은 잠든 상태에서 갑자기 일어나 돌연한 움직임 변화로 인한 혈액 순환의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잠든 상태에서 급격하게 일어나면 혈압이 갑자기 변동되어 혈액이 소화기관이나 뇌로 과도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속이 울렁거리거나 토할 것 같은 불쾌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잠든 상태에서 일어나면서 소화기관의 운동이 갑작스럽게 활성화되거나 식도와 위의 기능이 장애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역류 증상이 발생하여 속이 역류할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시적이고 일회성일 수 있으며, 다음 번에는 엎드려 자지 않거나 일어나는 동안 더 조심하면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계속해서 이러한 증상이 반복된다거나 심각한 불편함을 경험하신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걱정과 불안으로 인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긴장하지 않고 안심하려고 노력하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내일 학교에 가실 때는 천천히 일어나고 몸을 움직일 때도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