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음식 오랫동안 씹으면
성장기입니다

육회 같은 거 많이 먹으면 턱 아픈데 육회를 요즘 자주시켜서 먹는데 턱뼈나 광대뼈에 자극이가고 발달되서 얼굴이 옆으로 넙데데하게 커지거나 아래로 길어질수도있나요? 아직 성장기 학생이에요..


answer Re : 음식 오랫동안 씹으면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음식을 오랫동안 씹는 것이 턱이 아플 수 있지만, 얼굴의 형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얼굴의 형태는 주로 유전적인 요인, 뼈의 크기와 구조, 근육 발달, 지방 분포 등에 의해 결정됩니다.

음식을 오랫동안 씹는 것은 턱의 근육을 사용하게 하고, 잇몸이나 턱의 주변 조직에 약간의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극이 얼굴의 형태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얼굴의 형태는 개인의 고유한 특징이며, 성장과 발달 과정에서 형성됩니다. 성장기 학생이신 경우, 아직 얼굴이 발달 중이기 때문에 일시적인 변화나 성장 과정에서 조금씩 모양이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을 오랫동안 씹는 것이 얼굴의 모양을 크게 변화시키는 요인은 아닙니다.

얼굴의 형태에 대해서는 유전적인 요인이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얼굴의 형태를 크게 변화시키려면 외과적인 개입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일시적인 턱의 불편은 씹는 방식이나 음식의 섭취량을 조절하여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얼굴의 형태 자체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