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척추는 아니고 등 왼쪽 아래 내부가 쑤시듯 갑자기 아픈데 어디가서 진단을?
와이프가 등 왼쪽 아래가 아픕니다 척추는 아니고 등 왼쪽 아래 내부가 쑤시듯 갑자기 아픈데 어느병원을 가서 진단을 봐야할까요? 현재는 타이레놀을 먹고 가라앉긴 했지만 저녁식사후에 소파에 앉아서 티비 잠깐 보는 사이에 갑자기 통증을 호소했습니다


answer Re : 척추는 아니고 등 왼쪽 아래 내부가 쑤시듯 갑자기 아픈데 어디가서 진단을?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등 왼쪽 아래 내부에 갑작스럽게 발생한 통증이 있을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정의학과/내과: 일반적인 건강 문제에 대한 상담과 진단을 할 수 있는 가정의학과나 내과를 방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여 통증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정형외과: 등의 내부 통증이 있는 경우, 근육, 인대, 뼈 등과 관련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정형외과를 찾아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형외과 의사는 척추와 관련된 문제뿐만 아니라 근육, 인대, 관절 등 다양한 구조에 대한 평가와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통증 클리닉: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만성적인 문제라면 통증 관련 전문 클리닉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통증 전문의는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되는 경우, 응급 상황이거나 다른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에는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점은 증상이 발생하거나 악화되는 경우, 가능한 빨리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고 진단을 받는 것입니다. 의사는 병력 조사와 신체 검사를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