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칼슘수치 10.5는 안 좋은 건가요?
안녕하세요 24세 남자입니다.
이번에 건강검진을 받게 되었는데
간 수치 alt가 47, 칼슘수치가 10.5로 칼슘수치가 경도 증가했다고 하셨습니다.
탈수와 부갑상선기능항진 등으로 인해 높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
찾아보니 종양으로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해서요..
이 정도가 많이 안 좋은 건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answer Re : 칼슘수치 10.5는 안 좋은 건가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일반적으로 칼슘 수치의 정상 범위는 8.5-10.5 mg/dL입니다. 따라서, 칼슘 수치가 10.5로 측정되었다면 정상 범위 상한선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칼슘이 경도로 증가했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주의가 필요하며, 추가적인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칼슘 수치가 증가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흔한 원인은 비타민 D의 과다 섭취, 부갑상선 기능항진, 그리고 효소인 alkaline phosphatase의 증가 등이 있습니다. 또한, 종양으로 인한 칼슘 수치 상승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려면 추가적인 검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의사 또는 전문가와 상담하여 검사 결과와 증상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상황을 평가하고 필요한 추가 조치나 치료를 제시할 것입니다. 건강 검진 결과에 대해 걱정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설명을 듣고 안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칼슘수치 10.5는 안 좋은 건가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시리얼한 결과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내분비 내과 원장님에게 직접 설명 들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