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자 외음부 혹 통증
이틀전에 외음부에 혹이 났는데, 욱신거리고 아픕니다ㅠㅠ 손으로 만지면 말랑말랑하고, 손가락 한 마디만한 멍울같은 게 잡힙니다. 우선 항생제연고를 바르고 있는데, 종양은 아니겠죠ㅠㅠㅠ? 겉으로는 어디 부딪힌 것마냥 빨갛게 부어오른 모양입니다.


answer Re : 여자 외음부 혹 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외음부 혹은 종양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는 염증입니다. 염증은 부상, 감염, 알러지 반응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만질 때 말랑하고 멍울같은 형태가 느껴진다고 하셨는데, 이는 염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염증은 종종 부어오르고 빨갛게 보일 수 있습니다.

항생제 연고를 사용하고 있으신데, 이는 세균에 의한 감염을 예방하거나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나 종양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진단과 치료를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혹이 발생한 부위에 부딪힌 것과 관련된 상황이 없다면, 다른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종양이나 다른 병리적 상태는 의료 전문가가 진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을 자세히 설명하고, 적절한 검사나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입니다.

불편과 통증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