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알코올성 지방간염이라 다이어트 하고있는데
매일 두끼 다이어트 식단으로만 먹으면서 가벼운 운동 병행 중인데 일주일에 딱 하루 한끼 정도 치킨 몇조각 정도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이것도 지방간염 단계에선 치명적인 행위라 절대 하지 않는게 좋나요?


answer Re : 비알코올성 지방간염이라 다이어트 하고있는데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비알코올성 지방간염은 간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식단 조절과 운동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고 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접근 방법입니다.

치킨은 고단백, 고지방 음식이기 때문에 지방간염 관리를 위한 식단에서는 적절한 섭취를 고려해야 합니다. 치킨을 먹는 것 자체가 치명적인 행위는 아니지만, 지방간염을 관리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지방 함량이 적은 식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치킨의 섭취량은 개인의 신체 상태, 건강 상태 및 식단 조절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식단 전반적으로 저지방, 고단백 식품을 중심으로 섭취하고, 식사 중 일부로 치킨을 선택한다면 피부가 제거된 흰살치킨을 선택하고, 튀김이나 피자 등 과도한 유지성분이 포함된 치킨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비알코올성 지방간염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식단과 운동 계획은 병원에서 당신의 상태를 평가한 후에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식단과 운동 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받는 것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비알코올성 지방간염이라 다이어트 하고있는데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치킨을 드신다고 해서 치명적인 행위로 악화될 가능성은 적습니다. 과량 섭취는 권유하지 않으며, 기왕이면 튀긴 음식보다는 삶은 음식 등을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