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지연 후 임신가능성 높을까요?
월경이 항상 규칙적이었는데 현재 약 일주일 정도 생리지연이 있습니다.

5/1-4 월경일
5/12 피임기구 사용하여 관계
5/16 사정x
5/27-30 월경 예정일
5/30 질분비물 살짝 나옴
5/31 질외사정, 가슴 부풀고 아랫배 통증, 추운 느낌 지속
6/1 질외사정

이번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긴했는데 불안하네요.. 생리지연 이유가 임신은 아닐 것 같은데 가능성이 높을까요…? 그리고 혹시 이렇게 생리지연 후 관계를 한 것도 가능성이 높을 지 걱정입니다..ㅠ


answer Re : 생리지연 후 임신가능성 높을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생리지연 후 임신 가능성은 항상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지연은 임신 이외에도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생리지연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신체의 호르몬 수준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이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동: 여성의 호르몬 수준은 다양한 이유로 변동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의 변화는 생리 주기를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신체적인 변화: 체중 변화, 감량 또는 증량, 신체 활동의 변화 등은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일부 약물은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생리지연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제공해주신 정보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임신 검사가 필요합니다. 가장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사나 병원을 방문하여 혈액 또는 요도를 통한 임신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불안하고 걱정스러울 수 있으나, 정확한 판단을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당신의 상황과 증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와 조치를 제안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생리지연 후 임신가능성 높을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임신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판단되므로 성관계 2주 이후 임신테스트기를 진행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