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전신 통증
왼쪽목통증 및 불편감으로 관자놀이뻐근상태..

왼쪽 등통증(요방형근? ) 및 허리 통증과 왼쪽다리통증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되는데

이럴경우 목과 허리를 분리해서 진단을 받아야될까요 아니면 하나의 질병때문에 이런 전체적인 문제가 발생될수가있나요?

단순 x레이 검사에서는 경추에서 약간의 디스크증세, 흉추와 허리에는 디스크 소견없슴...정도였는데

왼쪽 등통증이 제일 오래되다보니 2-3차례 정도 등쪽에 주사를 맞았으나 호전은 없는상태입니다.

왼쪽 등통증과 왼쪽다리는 한달간 지속중 왼쪽목은 2주전...왼쪽허리는 아팠다 괜찮았다 반복...

mri같은 고가형 검사를 받는게 좋을까요? 신경적인 문제인지 정형외과적인건지도 궁금합니다 모든 증상이 연관이있을까여?


answer Re : 왼쪽 전신 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왼쪽 전신 통증과 불편감이 동시에 발생한다면, 해당 증상이 한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인지 또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인지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의사의 상담과 진찰을 통해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목 통증, 등 통증, 허리 통증, 왼쪽 다리 통증이 동시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목과 허리를 분리해서 진단을 받아야 하는지 여부는 의사의 판단하에 결정되어야 합니다. 신경적인 문제, 근골격계 문제, 염좌, 요추 디스크, 신경통 등 다양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순한 X레이 검사에서는 디스크 소견이 없었다고 하셨는데, 만약 의사가 추가적인 진단이 필요하다고 판단한다면 MRI 검사를 권할 수도 있습니다. MRI는 조직의 상세한 구조와 손상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의사의 상담과 검사 결과를 토대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해당 질환의 원인과 증상들 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진료를 받아 진단을 받으시고, 진단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과 관리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