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루피어 33 주사
자궁내막증 수술 후 주사 치료를 받고 있는데 주사 맞으러 갈 때 보니까 루피어 33이라고 적혔더라고요 암튼 그 주사 맞으면 가슴이 찌릿찌릿하고 멍울이 생길 수 있나요 멍울이 좀 동그란데 울퉁불퉁한 느낌이고 움직여요 그리고 찌릿찌릿 욱신욱신 같이 한번 씩 아파요 전에도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answer Re : 루피어 33 주사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루피어 33은 자궁내막증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 중 하나입니다. 이 약물은 자궁 내막의 성장을 억제하고 출혈을 줄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사로 루피어 33를 받을 경우 일부 환자들은 주사 부위에서 찌릿찌릿한 느낌이나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주사 후 일시적인 부작용으로 생길 수 있는 현상으로, 주사 부위 주변 조직의 반응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은 몇 분에서 몇 시간 내에 사라질 수 있으며, 통증이 심한 경우 아이스팩을 이용하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주사 부위에서 멍울이 생기거나 동그란 느낌이 있다면, 약물 주사로 인한 혈관 손상이나 피부 반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사 후 멍울이나 통증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의사에게 상담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주사 후 부작용을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루피어 33 주사의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시적이고 경과가 좋아진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계속되거나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루피어 33 주사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루피어 주사의 경우 자궁내막증을 비롯 자궁근종, 폐꼉전 유방암 등을 치료하는 호르몬 관련 주사입니다. 주사 이후 유방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한 내용은 담당 선생님과 상의해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