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내막증으로 비잔정 복용중에 루피어데포주도 맞았는데 출혈량 증가가 나타날 수 있나요?
22년8월 자궁근종 및 자궁내막증으로 복강경 수술 후
루피어데포주 3개월 맞고 이후에는 주사는 끊고
비잔정 복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부정출혈 있었으나 어쩌다 비치는 정도였는데
올해 2월경 부터는 매일 출혈이 소량씩 있습니다.

주치의께서 비잔정으로 인한 부정출혈은 보통 길어도 몇개월인데 너무 오래 출혈이 지속된다면서 출혈을 조절해야한다고 루피어데포주를 다시 한번 맞고 비잔정도 유지하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7월8일에 주사를 맞았습니다.

이후 1주간은 출혈이 전혀 없다가 저번주 부터 다시 출혈이 생겼는데 오히려 주사 맞기 전 보다 출혈량이 더 늘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주사 부작용 때문에 이럴 수 있나요?
주사도 맞고 비잔정도 복용해서 출혈이 더 늘수도 있나요? 아니면 근종이 생겼다거나 다른 문제가 있어서 출혈이 더 늘 수가 있는 걸까요? 복통이나 다른 특이 증상은 없습니다.
꼭 생리를 다시 하는 것처럼 뻐근하고 양도 생리양 같은데 생리를 하는걸까요? ㅠㅠ
대학병원이라 ㅜ토요일에 병원에 갈 수 있어서
미리 이유라도 추측하게 문의드려요.

어떠한 이유들로 출혈량이 많아 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자궁내막증으로 비잔정 복용중에 루피어데포주도 맞았는데 출혈량 증가가 나타날 수 있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루피어데포주와 비잔정은 자궁내막증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출혈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씩 부정출혈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주치의가 예상하신 것처럼 루피어데포주로 부정출혈을 조절하기 위해 주사를 맞으셨는데, 출혈이 더 늘어난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주사 부작용으로 인해 출혈량이 증가할 수도 있지만, 다른 원인으로 인해 출혈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근종이 생겼거나 다른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의사 진료를 받으실 예정이어서 대답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출혈량이 많아질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궁근종이나 폴립 등 자궁 내부의 이상이 출혈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변화, 난소 문제, 혈전, 염증, 혈액응고 장애 등도 출혈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인 판단은 의사의 진단과 조사 결과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면 더 정확한 원인과 적절한 대처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빠른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