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파킨슨병, 근긴장이상증 질문입니다.
파킨슨병, 근긴장이상증 질문입니다.
1. 걸을때 숨찬증상들이 이 두개의 질환이랑 관련있을까요?
2. 트리헥신정 알말정5mg 근이완제 처방받았는데 지금 3일째 복용후 (팔,손,다리,머리)떨림은 한 20% 나아진 것 같고 갑자기 숨찬 증상들이 80% 호전되고 피로감도 싹 사라지고 호전 효과가 좋아져서 질문합니다.
3. 예전에 근이완제 인데놀 복용했을땐 못 느껴본 호전 효과가 느껴집니다.
4. 두 질환과 관련있어서 효과가 나타나는 걸까요? 아니라면 어떤 의심되는 질환이 있을까요?
5. 뇌파,중증근무력증피검사,근전도,신경전도,자율신경실조증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answer Re : 파킨슨병, 근긴장이상증 질문입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걸을 때의 숨찬 증상이 파킨슨병과 근긴장이상증과 관련이 있는지에 대한 연관성은 전문적인 진단과 평가를 통해 판단되어야 합니다. 숨찬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 이 두 질환 외에도 호흡기나 심혈관계 등 다양한 시스템의 문제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물의 효과가 나타난다고 해서 반드시 두 질환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의 효과로 인해 증상의 호전이 나타난다면 해당 약물이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 것일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약물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각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전에 복용한 약물과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의 효과가 비슷하게 나타나는 것은 일어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증상의 호전이 두 질환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지에 대해서는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호흡과 움직임은 서로 복잡하게 연관되어 있을 수 있으며, 다양한 요인이 증상의 발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고 나왔다면 현재의 증상이 다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가능성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다양한 질환의 증상은 종종 서로 유사할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의 상세한 평가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만약 계속해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