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공황장애 약을 복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우측 편마비가 가능할까요?
작년 5월경부터 발생한 간헐적 과호흡으로 9월경부터 렉사프로를 처방받아 올해 3월까지 복용했습니다.

작년 7월경 최초로 안면오른쪽이 얼얼하고 감각이 둔해 MRI 및 진단을 받았으나 별 이상이 없어서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간헐적으로 오른손바깥쪽 및 끝쪽 그리고 오른쪽 두번째발까락 바깥쪽 과 허벅지 바깥쪽, 그리고 안면 오른쪽 이 간간히 감각이 얼얼하고 오른손의 경우에는 글씨를 쓰는데 살짝 불편할 정도로 감각이 둔해질때가 있습니다.

또한 동반되는 증상으로 사람의 이름을 잘 까먹는다거나 발음이 자주 꼬이는등 뇌졸중으로 의심되는 일들이 나타나 불안합니다.

작년 10월에도 MRI 를 찍었으나 뇌내 혈관은 이상이 없다는 판단을 받았습니다. (동탄한림대, 조형제투여)

공황장애의 증상으로 우측 편 마비 또는 전조 증상이 가능할까요, 뇌기능이 저하되는것 같아 불안합니다.


answer Re : 공황장애 약을 복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우측 편마비가 가능할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공황장애는 정신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신체적인 증상보다는 주로 불안, 공포, 심리적인 증상이 주요한 특징입니다. 공황장애로 인해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며, 주로 심리적인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측 편마비 또는 감각 이상은 공황장애의 직접적인 증상으로는 보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뇌졸중이나 신경계 질환 등의 가능성을 배제하고 싶다면, 전문적인 의사의 상담과 신체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이미 MRI 검사를 받아보셨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안함이 커진다면 정신과 및 신경과 전문의의 의견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전문의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추가적인 검사 및 평가를 실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불안감과 걱정이 계속되는 경우, 정신적인 편안함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를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