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기 궤양과 성병 검사
안녕하세요 제가 8일 전부터 성기 궤양이 나타났습니다.
증상 발현 후 6일 뒤 비뇨기과에서 성병검사를 진행했습니다. 비뇨기과에서는 궤양의 모양이 경성하감처럼 보여서 매독이 의심된다 하였습니다.
오늘 결과가 나와서 확인하니 매독 에이즈 헤르페스 등의 성병은 음성이 나왔고 요도염을 진단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연고와 약을 주고 상처가 아물지 않으면 매독일 가능성이 있다. 혹여나 잠복기라 검사결과가 부정확할수도 있으니(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하셨습니다) 두달 후 재검을 받으라 하셨습니다.

1. 궤양 증상이 나타났는데 잠복기라서 검사가 음성이 나올 수가 있는건가요??? 제 생각엔 궤양 발현이 잠복기가 아니라는 뜻 같아서 여쭤봅니다.
2. 제 생각에는 궤양이 생길 시쯤 제가 관계와 자위행위를 좀 많이 했는데, 거기서 상처가 궤양처럼 발생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가능성도 있을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성기 궤양과 성병 검사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1. 매독의 잠복기와 검사 결과: 매독의 경우 잠복기가 일반적으로 2주에서 3개월 정도 소요되며, 잠복기 동안에도 감염은 확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궤양이 발현된 상태에서의 검사에서는 이미 감염이 발생한 후의 단계이므로, 검사 결과가 음성인 경우 잠복기 때문이라기보다는 다른 원인으로 궤양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궤양과 자위 또는 관계의 관련성: 궤양이 발생한 부위와 자위 또는 관계와의 관련성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위나 관계를 통해 부위에 자극이 가해져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궤양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성병 뿐만 아니라 피부의 자극이나 염증 등 다른 원인으로 인해 궤양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따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뇨기과 전문의의 권고대로 재검사를 받고, 계속해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