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 폴립으로 인한 부정출혈. 지혈제 복용하는것이 좋을까요?
자궁내막용종으로 부정출혈이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 자연적으로 용종이 떨어질수 있으니 경과를 지켜보자고 하시며 지혈제를 처방받았습니다. 지혈제를 두 번 먹으니 출혈양이 확 줄었습니다. 혹시 지혈제를 먹지않고 출혈하게 두어야 용종이 피랑 같이 더 잘 떨어질까요?


answer Re : 자궁 폴립으로 인한 부정출혈. 지혈제 복용하는것이 좋을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산부인과 의사의 처방에 따라 지혈제를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 폴립이나 자궁내막용종으로 인한 부정출혈은 피를 많이 잃을 수 있고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지혈제는 출혈을 감소시켜 증상을 완화시키고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궁 내부의 용종이나 폴립은 때로는 자연적으로 떨어지기도 하지만, 이 과정이 언제 일어날지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혈제를 사용하면 출혈을 통제하고 상황을 안정시킬 수 있으므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정확한 용량과 방법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치의의 지시를 따르며 출혈양과 증상의 변화를 주시하시면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지혈제를 복용하면서도 출혈이 계속되거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