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재 질문
코 주변을 다친 것도 생각해보라고 말씀 주셨는데 지금 제가 첨부해드린 부분이 코뼈가 아닌 코 주변인 것 같은데 이 부분이 주저 앉은 느낌이 듭니다. 정확히 이쪽을 맞았습니다. 사진에 해당 증상이랑 남겼으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러한 증상을 확인하기 위해 CT 검사뿐만 아니라, MRI 검사나 CT-콘빔 CT 검사 등을 시행하여, 뼈의 구조적 이상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하셨는데 이 검사들은 어디 가서 할 수 있나요 ?... 아주대학병원에서도 CT말고는 개복해보지 않는 이상 확인 못한다고 하는데...어디 병원가야하는지..그리고 또 어떻게 얘기를 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도 첨부해드린 사진2번째 부분이 연골이 어긋난 듯한 느낌과 답답함이 느껴지고 그리고 계속 이 부분에서 소리와 움직임이 느껴지다보니 계속 코 이부분에 힘을 주는 것같고 또 신경쓰여 죽겠습니다....진짜 스트레스 너무 받는데 뭔 놈의 병원도 의사들도 다 모르겠다고 하니....제발 좀 치료 하고 싶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answer Re : 재 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사진에 있는 부분은 코끝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코뼈와 연골이 만나는 부위입니다. 이 부분이 주저앉은 느낌이 드신다면, 코뼈 골절이나 연골 변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

CT 검사는 뼈의 구조적 이상을 확인하는 데에는 효과적인 검사이지만, 연골의 손상은 정확하게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MRI 검사나 CT-콘빔 CT 검사 등을 통해 연골의 손상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MRI 검사는 뼈뿐만 아니라 연골, 근육, 신경 등의 조직을 확인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CT-콘빔 CT 검사는 CT 검사와 MRI 검사의 장점을 결합한 검사로, 뼈와 연골의 구조를 보다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MRI 검사와 CT-콘빔 CT 검사는 대부분의 종합병원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CT-콘빔 CT 검사는 MRI 검사보다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병원에 가셔서 코 주변을 다친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씀하시고, MRI 검사나 CT-콘빔 CT 검사를 통해 연골의 손상을 확인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