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식기 혈관 부종일까요?
안녕하세요.
처움 2-3일간 외음부에 약간의 통증이 있었고, 대음순과 음핵사이 부분에 손가락을 지긋이 대면 살 속에 혈관이 부어오른것처럼 길쭉한 모양이 만져졌어요. (왼쪽만)
많이 걷는 직업이라 통증이 지속되기에 4일째에 산부인과 방문 후 염증약 처방받아서 먹었고, 그 다음날 음핵표피부분이 아주 빵빵하게 부어올랐고 통증도 심해졌습니다. (왼쪽만)
그래서 7일차에 다시 같은 병원 방문했고, 의사분이 놀라면서 많이부었다고 근데 병명도 원인도 모르겠다고 해서 소견서 받고 대학병원으로 방문했어요 (질분비물 검사 결과도 정상)
대학병원에서 그 부분만 초음파로 확인 후 안에 아무것도 없다고, 일단 다른 염증약 처방해줄테니 먹어보라했는데요..
여전히 차도가 없고 너무 너무 아픕니다..
음핵표피부분부터 소음순까지 부어있고 모두 왼쪽만 부어있어요.. 오른쪽은 하나도 안아프고 붓지도 않았고요..
산부인과로 가는게 맞나요? 염증이면 혈액검사안해봐도 아는건가요..? 너무 아프고 빨리 치료받고싶은데 갈피를 못잡겠습니다ㅠㅠ
평소에 꽃게나 특정 음식을 먹으면 입술이 부어오르곤했는데..
혈관부종일수도 있을까요? 그렇다면 어느병원 어느과로 가야할까요..?


answer Re : 생식기 혈관 부종일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생식기 혈관 부종은 혈관이 부어올라 생식기가 붓는 증상입니다. 생식기 혈관 부종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검사가 필요합니다.

생식기 혈관 부종의 원인으로는 염증, 알레르기, 약물 부작용, 혈관 질환 등이 있습니다. 염증은 생식기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입하여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알레르기는 특정 물질에 대한 과민 반응으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약물 부작용은 약물을 복용하여 발생하는 부작용입니다. 혈관 질환은 혈관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생식기 혈관 부종의 증상은 생식기가 붓는 것입니다. 생식기 혈관 부종은 통증, 가려움증, 열감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생식기 혈관 부종의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염증이 원인인 경우에는 항생제나 항염증제를 사용합니다. 알레르기가 원인인 경우에는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합니다. 약물 부작용이 원인인 경우에는 약물을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혈관 질환이 원인인 경우에는 혈관 질환을 치료합니다.

생식기 혈관 부종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검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생식기 혈관 부종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생식기 혈관 부종일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혈관부종의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보통 치료하지 않아도 2-3일 지나면 좋아지는 것이 일반적인데 가정의학과나 피부과 진료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생식기 혈관 부종일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회음부 쪽 불편감이 있으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