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아질문드립니다
근 몇년간 앞니가 벌어지고 아랫잇몸이 좀 내려가져 치과에 내원했습니다. 과개교합으로 인해 아랫니가 앞니를 쳐서 벌어지고 그에따른 충격으로 잇몸도 가라앉는 거라 하더라구요.

1. 교정을 권장하시긴 하셨는데 교정밖에 답이 없을까요? 앞니 크라운치료를하더라도 근본적인 치료는 아니기에 나이가들면 잇몸이 더 가라앉을까요?

2. 평소에 신경쓰거나 잠을 잘때 이를 앙 무는 습관이 있는데 이도 영향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파는 수면용 마우스피스 아무거나 사서 사용해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치아질문드립니다
여병영
여병영 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4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근 몇년간 앞니가 벌어지고 아랫잇몸이 좀 내려가져 치과에 내원했습니다. 과개교합으로 인해 아랫니가 앞니를 쳐서 벌어지고 그에따른 충격으로 잇몸도 가라앉는 거라 하더라구요. 1. 교정을 권장하시긴 하셨는데 교정밖에 답이 없을까요? 앞니 크라운치료를하더라도 근본적인 치료는 아니기에 나이가들면 잇몸이 더 가라앉을까요? 2. 평소에 신경쓰거나 잠을 잘때 이를 앙 무는 습관이 있는데 이도 영향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파는 수면용 마우스피스 아무거나 사서 사용해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교정치료를 고려해보시는게 좋를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치아질문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교정은 과개교합으로 인해 벌어진 앞니와 내려간 잇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크라운 치료는 벌어진 앞니를 덮어주는 것일 뿐, 잇몸이 가라앉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과개교합을 교정하지 않고 크라운 치료만 하게 되면, 나이가 들면서 잇몸이 더 가라앉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앙무는 습관은 과개교합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앙무는 습관이 있는 경우, 수면용 마우스피스를 사용하면 잇몸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파는 수면용 마우스피스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개인의 치아 상태에 맞는 수면용 마우스피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치과에 방문하여 치과의사의 진료를 받고, 적합한 수면용 마우스피스를 처방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치료 방법은 치과의사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의사는 환자의 치아 상태와 습관 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치료 방법을 추천해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