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궁금하고 걱정됩니다
1. 제가 오늘 감기기운이 있더라고요 목도 살짝 아프고 콧물도 나고요... 제가 이러다가 코로나 확진이 되어서 걱정이 되어서 여쭈어봅니다... 제가 주차안내 알바를 하는중이라 오늘 주말이고 바빠서 야외에서 일을 했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그렇게 안 추워서 괜찮기는 했지만 이런 상태에서 일을 하고 그래서 걱정이 되는데 괜찮을까요?

2. 제가 그리고 저녁에 퇴근하는데 버스를 다 놓쳐버려서 자전거를 탔습니다. 타기 전에는 그렇게 안 추워서 트고 오는데 춥더라고요. 그런데 집에 가기 위해서는 타야해서 참고 탔습니다. 그런데 집에 들어오니 머리가 아프고 어지럽더라고요.. 그러다가 지금은 괜찮아지기는 했는데 제가 가끔 숨을 안쉬고 그러거든요 그래서 더욱더 걱정이 되는데 이거도 보태져서 더 안좋아질까봐요.. 하여튼 괜찮을까요? 그리고 치킨이랑 콜라를 마시고 그랬습니다




어.. 제가 불안장애도 있고 그래서 걱정이 되어서 여쭈어봅니다. 심장박동은 괜찮은데 이러면 걱정을 안해도 되는건가요? 궁금합니다


answer Re : 궁금하고 걱정됩니다
전우현
전우현 전문의 감꽃요양병원 하이닥 스코어: 7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전우현입니다.

1. 코로나 감염인지, 혹은 다른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감기인지 여부에 대해서는 정확한 진찰을 통해서만 가능할 것 같습니다. 우선 말씀하시는 증상만으로는 단순한 추위와, 건조함에 의한 상기도 증상일 수도 있고, 가벼운 바이러스성 상기도 감염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도 초기에 비하여 갈수록 증상이 약화되거나 변형되고 있어서, 단순 감기나 독감과 구분이 어려운 그것도 사실이고, 정확한 감별 진단을 위해서는 PCR 검사를 통해서 확진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질문하신 내용만 봐서는 큰 문제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은 됩니다.

2. 말씀하신 증상은 특별히 걱정을 안 하셔도 될 것 같고, 위 1.증상과 연관성을 굳이 두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불안장애 등으로 여러 가지 늘 걱정이 많고 이로 인하여 질문하신 분께서 생활하는데 있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불안 장애에 대해서 제대로 치료를 받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러한 불필요한 걱정들과 과한 고민들이 일상생활을 방해할 정도고 이로 인해서 많은 신체적인 부담이 간다면 정신과를 방문하여 제대로 된 불안장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추천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