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자 질입구 궤양
새로운 남자친구를 사귄지 90일 정도 되었고 그 전에도 전애인들과 성관계는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어떤 질염도 생겨본적 없었는데 지금 남자친구를 만나고 질 입구가 자주 찢어지고 칸디다도 자주 생기네요. 물론 요즘 제가 잠도 못자고 무리한 생활을 하고 있기도해요. 최근에도 성관계 후 질 입구가 6시방향으로 조금 찢어져서 배아로반 발랏더니 몇일 뒤면 낫더라고요. 그렇게 아물고 또 성관계 후 이번에는 질 입구 옆쪽에 작은 궤양이 생겼어요.

1. 혹시 이 남자친구와 관계 후 다발적으로 이런 증상이 생기는거면 뭔가 안맞는건가요? 아니면 제 생활습관 때문일까요

2. 질 입구 찢어짐이 반복되는 이유는 뭐죠

3. 질 입구 옆에 구내염처럼 생긴거는 수포단계에서 궤양에 된게 아닌데 혹시 헤르페스일수도있나요 만약에 아니라면 어떤 이유일까요? 혹시 격하게 해서 상처가 나도 이런 구내염 형태로 발현될수도있나요

4. 그리고 구내염처럼 생식기에 생기기 직전에 간지러움과 냉이 갑자기 많아졌어요 ( 그러고 바로 다음날 생리가 시작되면서 냉이나 간지러움은 사라졌어요 근데 구내염처럼 뭐가 생겼어요) 왜이런거죠?


answer Re : 여자 질입구 궤양
정미은
정미은 전문의 학교법인 춘해병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정미은입니다.
1. 질염이 생기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질및 외음의 환경 ( 타이트한 옷을 입거나, 수영등 습한 환경에 노출 등)이 안좋아 감염이 생기거나, 컨디션이 안 좋아도 생길 수 있고 , 항생제 복용 등으로 질내 정상 균주의 밸런스가 깨어져도 생깁니다.
2. 관계 후 찢어짐은 진료를 받아서 확인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격한 성관계 때도 생길 수 있지만 질염이 있을때도 쉽게 찢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구내염처럼 생겼다는 건 궤양이 생긴 건지 아님 백색 병변으로 보이는 건지 명확하지 않아 진료를 받으시고 필요시 STD 검사를 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궤양이라면 포진일 가능성이 많으나 이는 진찰을 통해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