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통과 시야문제가 같이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공부를 하느라 컴퓨터를 많이보고 핸드폰을 많이보고있는 한 학생입니다.
저는 한 3일전? 두통이 왔습니다.
공부를 하다가 온 일반적인 두통이라 그러려니하고 넘겼습니다. 그때의 두통은 뭔가 편두통처럼 흔들면 심해지고 그랬구요. 그때 컴퓨터를 많이보곤 했습니다. 그리고 학원에 갔는데,
학원 전등이 뭔가 깜빡깜빡 거리듯이 제가 흰색 벽을 쳐다보고있는데 깜빡깜빡 거리는겁니다. 그래서 아~ 학원 전등이 고장났구나. 했는데 알고보니 그게 제 시야문제였던것갘습니다. 이 증상은 제가 뭔가를 좀 멍때리면서 볼때 심하게 발생하는것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핸드폰이나 무언가를 집중해서 바라볼때 그러진 않습니다.
그래서 이게 일시적인가?했는데 계속 발생하는것같네요.
뭔가 이런거 말고도 보이지 않는 빛같은게 번쩍한다기 보다는 살짝 제가 바라보는 부분말고 옆부분에 보이지 않는 빛이 잠깐 생겼다가 사라지고 이런 증상이 가끔씩있거든요. (TV 빛 일수도 있음) 3일정도 됐는데. 근데 이게 두통이 있다는게 사라지기 보다는 좀 다른형상으로 나타나기시작했습니다 뭔가 왼쪽 머리 위가 찌릿찌릿하게 아파옵니다. 다른부분은 별로 아프지도않고 흔들어도 하나도 아프지않은데 왼쪽 위부분만 유독 욱신욱신 찌릿찌릿합니다.
제가 시골 진짜 변두리끝에살아서 병원에 가려면 기본 5시간은 차를타고 가야하는데.. 차를 타고간다해도 제가 학생이라.. 함부로 병원을 갈수없습니다.
이런 두통과 시야증상은 혹시 무엇의 증상같나요?
요즘 특이사항으로는 고강도 무산소운동을 좀 많이했으며, 공부를 하겠다고 마음먹어 인터넷강의를 많이 봤습니다.
저는 뇌질환일까봐 정말정말정말 걱정되는데요. 아무래도 뇌질환과 양상이 좀 많이 비슷할까요? 두통은 진통제를 먹었는데 차도가 별로 없는것같습니다.
의사선생님들 정말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두통과 시야문제가 같이 왔습니다.
허욱
허욱 전문의 허욱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허욱입니다.

문의해주신 증상은 시각전조를 동반한 편두통인 경우가 많습니다.
병원에 쉽게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상황을 최대한 피해보시기 바랍니다.
강한 불빛이나 자극적인 영상을 피하시고, 무산소 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과 스트레칭 위주의 운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커피, 치즈, 숙성식품,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같은 노력에도 증상 호전이 없다면 신경과 진료를 통해 뇌 자체의 이상 유무를 확인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뇌CT, MRI, 뇌파 등을 통해 뇌 이상으로 인한 증상인지 편두통 증상인지 감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