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입근육 움직임에 따른 왼쪽 눈꺼풀 근육 떨림증상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6살이 된 여자입니다.
일주일 전부터 자고일어나니 왼쪽 눈꺼풀에서 떨림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 마그네슘을 먹고있는데요 이 증상이 아직 나아지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증상이 나타난 시점에는 크게 인지하지 못했으나 3일전부터 밥을 먹거나 음식을 씹을때 눈꺼풀의 떨림이 심해진다는걸 인지하게됐습니다.

이후에 거울을 보며 입근육을 움직여보니 입술을 모아 '우' 모양으로 내밀때 왼쪽 눈꺼풀 떨림증상이 미세하게 생기고, 입술을 앙다물때 왼쪽 눈앞머리 눈꺼풀쪽이 강하게 떨린다는걸 알게됐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난 후 일상에서도 눈꺼풀 떨림을 느껴보니 저작운동이나 입근육이 움직일때 거의 눈꺼풀이 떨리고 외에는 떨림이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밥을 같이 먹는 분들은 알지는 못하지만 제가 느껴지는 근육 떨림의 불편과 특히 입을 앙다물땐 왼쪽눈이 조금 감기는 증상도 나타남에 따라 병원을 가보려고 합니다..

가게되면 어다 과를 가야할지, 혹시 예상되는 질환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ㅠㅠ

* 술은 1년에 1~2번 먹었고, 담배는 피지않습니다.
* 기저질환도 없고 최근에는 추워서 운동을 안하기는 했지만 2달전까지는 평소에 유산소나 근력운동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 증상이 생기기 전 2~3일정도는 수면이 조금 부족했지만 이후로는 계속 8~9시간 푹자고있습니다
*식습관도 야채랑 단백질도 많이챙겨먹고 몸무게도 정상범위입니다

갑작스러운 증상이라 걱정이 돼서 문의드립니다 ㅠ


answer Re : 입근육 움직임에 따른 왼쪽 눈꺼풀 근육 떨림증상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신경과 진료가 필요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안검경련이 나타나고 있는것이 의심됩니다. 일단 약물치료 하면서 경과를 보시다가 지속되면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입근육 움직임에 따른 왼쪽 눈꺼풀 근육 떨림증상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얼굴 근육의 문제이므로 신경과 나 성형외과 진료 받으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