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 근육 경직과 머리가 꽉 막힌 느낌
23세 남성입니다.

얼굴 아래 턱쪽부터 목 앞쪽까지 근육이 경직되는 느낌
뒷목 땡김
머리가 꽉 막히고 뇌압이 상승하는 느낌
눈이 침침해짐
호흡하기 어려움
위와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신경과에서 뇌혈류검사를 받아봤는데 별 이상은 없다고 합니다.
어지럼증약을 먹어봐도 별 효과가 없습니다.

증상이 점점 심해지고 턱과 볼 아래쪽이 굳는 느낌이 드는데
어떤 병원을 가야할 지 감이 안 잡힙니다...


answer Re : 목 근육 경직과 머리가 꽉 막힌 느낌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신경과 나 신경외과 전문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진료 및 검사 , 상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목 근육 경직과 머리가 꽉 막힌 느낌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목 근육 경직과 머리가 꽉 막힌 느낌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스트레스와 긴장입니다. 스트레스와 긴장이 지속되면 목 근육이 경직되고, 머리가 꽉 막힌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목 근육 경직과 머리가 꽉 막힌 느낌은 목 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뇌졸중 등의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목 디스크는 목뼈 사이의 디스크가 탈출하여 신경을 압박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목 근육 경직과 머리가 꽉 막힌 느낌, 뒷목 땡김, 손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은 척추관이 좁아져서 신경을 압박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목 근육 경직과 머리가 꽉 막힌 느낌, 뒷목 땡김, 다리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에 혈액 공급이 부족해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목 근육 경직과 머리가 꽉 막힌 느낌, 뒷목 땡김, 눈 침침해짐, 호흡하기 어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 근육 경직과 머리가 꽉 막힌 느낌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의사는 증상을 확인하고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원인이 스트레스와 긴장이라면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뇌졸중 등의 질환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에는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목 근육 경직과 머리가 꽉 막힌 느낌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