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목 인대 부분 파열 후 발목 내구성 약화
6개월 전에 계단에서 삐끗하여 발목이 안쪽으로 돌아가 초음파 검사결과 부분 파열 진단을 받았습니다. 발목을 조심하곤 있지만 가끔 장기간 쭈그려 앉거나 발목을 많이 쓰는 활동을 하면 해당 발목에 통증과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다시 초음파를 찍었더니 별 문제는 없고 뼛조각이 하나 있는데 뼛조각으로 통증이 발생할 확률은 0.01퍼센트라고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통증에 대해서는 제대로 확답을 안주셔서 여기에 여쭈어봅니다. 이런 경우에는 mri로 정밀 검사를 받아봐야 하나요? mri는 가격이 비싸다보니 걱정되네요. 평소 달리기를 좋아하여 발목이 괜찮은 날은 달리고 통증이 있는 날은 쉬고 있습니다. 다치기전에는 매일 달렸는데 그러지 못하니 참 답답합니다. 답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발목 인대 부분 파열 후 발목 내구성 약화
정남훈
정남훈 운동전문가 새부산병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넵 감사합니다.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 상담사 정남훈입니다. 장시간 체중 지지나 운동 시에 통증이 발현되는 것으로 보아 구조적인 문제보다는 기능적인 문제가 클 수 있습니다. 우선 정확한 검사를 원하시면 mri 촬영을 한 뒤 큰 문제가 없으시면 근처에 스포츠재활 전문센터나 재활운동센터에 방문하셔서 재활운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