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궁금한거 몇가지 여쭈어봅니다
1.제가 평발에다가 무지외반증이 있는데 병원에서 신발을 원래는 신발 사이즈가 280인데 신발 사이즈를 290으로다가 신으면 좋을거 같다고 그러셔서 그러다가 맘에 드는 신발이 285까지만 있어서 사서 신었습니다..

그런데 한동안 또 무지외반증때문에 아프더니만 오늘 새 신발을 신어서 그런가 아프고 그런데 발 볼도 넓은 편이라고 그러던데 새신발이라 그런가 아프더라고요

그러다가 침대 모서리에 부딪혔는데 발등을 조금 살짝..

발등이 저런데 간지러운거 같기도 하고요...

이래도 건강에는 괜찮은건가요? 지금 위에 처럼 그런데요?

제가 불안장애가 있는데 약은 먹는중이기는 합니다

그런데도 걱정은 되더라고요.... 혹시 모르기도 하고요

그래서 여쭈어 봅니다 괜찮을까요?

그리고 대변을 보고 나와서 야구를 하는척 투수처럼 던지는척을 했는데 힘주고 나온 상태에서 그래서 그런가 왼쪽 가슴쪽이 아픈 느낌이 드는거 같은데 심박수가 괜찮으면은 걱정을 안해도 되는건가요?


answer Re : 궁금한거 몇가지 여쭈어봅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1. 무지외반증은 발의 변형으로 인해 발가락이 바깥쪽으로 휘어지는 질환입니다. 평발은 발의 아치가 낮아져 발바닥 전체가 바닥에 닿는 질환입니다. 평발과 무지외반증 모두 발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신발을 신고, 발가락 스트레칭을 하는 등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2. 침대 모서리에 발등을 부딪히면 피부가 찢어져서 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출혈이 심하지 않다면 깨끗한 물로 씻고 소독한 후 상처가 아물 때까지 소독제를 발라주면 됩니다.

3. 대변을 보고 나와서 야구를 하는척 투수처럼 던지는척을 했는데 힘주고 나온 상태에서 왼쪽 가슴쪽이 아픈 느낌이 드는 것은 가슴 통증의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심박수가 괜찮다면 가슴 통증의 원인이 심장 질환일 가능성은 낮지만, 그래도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궁금한거 몇가지 여쭈어봅니다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요약
1. 흉통의 대부분은 근육이나 뼈의 장애에 의해 야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언급한 왼쪽 가슴쪽 통증 특히, 수초간 지속되는 흉통은 심장 문제가 아닐 경우가 많습니다.

흉통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갈비뼈의 장애, 늑연골 장애, 가슴 근육 장애(근육골격 흉벽 통증), 또는 가슴의 신경 장애
-폐를 둘러싸고 있는 막의 염증(늑막염)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막의 염증(심막염)
-소화 불량(예를 들면 역류성 식도염 또는 경련, 궤양병, 또는 담석증)
-심장마비 또는 협심증(급성 관상동맥 증후군 및 안정성 협심증)
-저절로 사라지는 진단되지 않은 원인

몇 초 동안 지속하는 흉통(30초 미만)은 심장 문제로 생기는 경우가 아닐 때가 많습니다.
매우 짧은 흉통이 있는 경우에는 당장 큰 걱정은 할 필요는 없지만, 병원에서 원인질환을 감별해봐야 할 겁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