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현재 변비가 있는데 오른쪽 아랫배가 딱딱한게 만져지고 누를때 통증이 있어요.
현재 약물복용으로 인해 심한 변비가 생겨 오늘 병원가서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일주일 전에 심하게 체해서 거의 못 먹었는데 며칠 전날 밤에 공복저혈당 증상과 같은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너무나 어지럽고 두통이 심하고 숨쉬기 힘들고 무력감이 생겨 병원에서 급하게 수액을 맞았는데 그 날 밤에 화장실에 가보니 생리가 시작되어 있었습니다.(예정일에 맞게 시작된거긴 합니다)
그런데 그간 먹어놓은게 없으니 약물 부작용으로 인한 2주간의 심한 변비+생리로 인해 극심하게 어지럽고 힘이 없어 잘 움직이질 못했는데, 오늘 병원가서 변비약을 처방받은 동시에 의사분께서 오른쪽 아랫배를 눌러보시더니 통증이 있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통증이 있긴 했는데 심하진 않았습니다. 근데 지금은 아랫배 전부 딱딱하고 만지면 통증이 있긴 합니다. 왼쪽 오른쪽 둘 다 누르면 아프지만 오른쪽이 살짝 더 아프긴 합니다.
검색해보니 골반염이거나 자궁쪽에 문제가 생겨도 그럴 수 있다는데 제가 다리를 피면 오른쪽이 살짝 더 길고 오른쪽 발이 더 바깥쪽으로 기울여집니다. 사정상 내일은 병원에 가질 못해서 급하게 여쭙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현재 변비가 있는데 오른쪽 아랫배가 딱딱한게 만져지고 누를때 통증이 있어요.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통증이 있다면 변비로 인한 대변이 만져지는 것 일 수도 있지만 실제 종괴가 있을 수 있어 해당 부위에 대한 초음파 검사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현재 변비가 있는데 오른쪽 아랫배가 딱딱한게 만져지고 누를때 통증이 있어요.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요약
1. 골반염은 아래와 같은 증상들이 동반됩니다.
2. 자궁은 복부 센터 아래에 있습니다. 우측에는 대장이 있고 충수돌기가 있습니다.

골반의 염증성 질환은

-골반통,
-복통을 동반한 아랫배를 누르는 듯한 통증,
-치골 윗부분이 아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질 분비물의 악취,
-질 분비물 증가,
-38도 이상의 고열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