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염검사 결과
두달 전부터 질입구 쪽이 가렵고 아랫배 통증이 지속되어서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항문초음파와 질염 검사(면봉채취) 를 했습니다. 검사를 다 하고 초음파로 본 자궁쪽은 문제 없다 하였고 질염검사(면봉채취)는 현미경으로 본 결과 균이 있긴 한데 염증 정도가 심하지 않다고 하고 증상완화하는 약만 일단 처방해주고 무슨 균인지 결과가 월요일날 나온다고 하셨는데 갑자기 옆에 계시던 간호사 분이 의사선생님께서 검사 다 하고서 뭘 실수 버리셨다고 하셨는데 저도 뭐를 버린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분비물을 채취하고 그걸 버렸다는건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의사선생님이 갑자기 저한테 죄송하다고 결과는 못 볼것같고 그냥 질염 정도가 심하지 않으니까 증상완화 약만 처방해 주겠다고 하시고 검사 결과에 대한건 그냥 넘어 가시더라고요. 비용은 항문초음파랑 질염검사 비용 다 냈습니다.
의사 선생님 실수로 무슨 균인지 결과를 알 수가 없게 됐는데 정도가 심하지 않다는 이유로 그냥 넘어가는게 맞는건가요? 비용은 다 냈는데요.
그리고 궁금한게 뭘 버렸다는 건가요?


answer Re : 질염검사 결과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질염에 대해 질 분비물을 채취한 것이 버려진 것이 아닐까하는데 질염이 심하지 않다면 약물 치료만으로도 호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질염검사 결과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요약
1. 질염의 원인균 검사를 해야 하는데
2. 원인균 검사를 하기 위해 채취한 게 없나 봅니다.
3. 대부분 질염의 원인균들이 몇개 정해져 있기 때문에
4. 검사 결과 없이도 경험적 항생제를 사용하여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