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햄스트링 불편감
좌골 햄스트링 연결되는 부위에 경직이 느껴지고 주위를 세계 누르면 뻐근합니다.
앉아 있을때나 걸을때는 거의 불편함이 없는데햄스트링이 늘려지는 특정 동작에서 당기는? 느낌이 나고불편합니다.
평상시와 달랐던 점은 최근 계단오르기를 자주하고 런지와 유사한 동작으로 햄스트링 스트레칭을 한 것밖에 없었고 운동중 통증이나 이후 멍든 자국도 없었습니다. 좌골 연결부에 힘줄에 염증이 생긴걸까요? 앉아 있을때 통증 없으면 점액낭염은 아니겠죠? 초음파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찜질등을 하면서 좀 더 지켜봐야 할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햄스트링 불편감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햄스트링은 허벅지 뒤쪽에 있는 큰 근육으로, 무릎을 펴는 데 관여합니다. 햄스트링에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근육의 과사용입니다. 햄스트링은 계단 오르기, 런지, 스쿼트 등과 같은 운동을 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따라서 계단 오르기를 자주 하고 런지와 유사한 동작으로 햄스트링 스트레칭을 한 경우 햄스트링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햄스트링에 통증이 생겼다면, 찜질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햄스트링에 염증이나 손상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햄스트링에 염증이나 손상이 있는 경우, 약물 치료나 물리 치료를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로는 진통제, 소염제, 근육 이완제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로는 냉찜질, 온찜질, 전기 자극, 초음파 치료 등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햄스트링에 통증이 생겼다면, 휴식을 취하고 찜질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통증을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햄스트링 불편감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요약
1. 허벅지 뒤쪽 통증은 근육파열 때문인지 확인해 보세요
2. 햄스트링 부상일 수도 있습니다.

허벅지 뒤쪽 근육에 햄스트링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 근육이 파열되거나 손상되면 허벅지 뒤쪽 통증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햄스트링이 다치게되면 통증이 발생하고
허벅지 뒤쪽이 붓기도 하며, 심각한 경우 그 붓기가 심해서 정말 걷기가 힘듭니다.

근육의 경우 우리가 무리하게 사용을 하면 손상이 되며,
손상이 된 상태가 지속되면 파열이 될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햄스트링 불편감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햄스트링 염좌나 부분 파열 등이 있을 수 있어 통증이 지속된다며 자가 조치 말고 진료를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만성으로 된다면 치유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