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과민성대장증후군인지 복통 때문에 죽고 싶어요
나이 : 26살
성별 : 남자
몸무게 : 키-100 정도 정상범위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다는 건 고등학교 때 야자할 때면 배에서 꼬르륵 소리 들리는 거로 알고 있었어요.
근데 딱 그 정도지, 그 이상 증상도 없고 일상 생활에 지장도 없을 뿐더러 이후론 있는지도 모르고 살았어요.
그러다 한 2달 전부터 갑자기 복통이 시작되더라고요.
근데 제가 최근 몇 달간 생활패턴도 무너지고 배달음식도 매일 시켜먹곤 했어요.
제가 헬스도 거의 10년 간 해왔는데 최근 몇 달은 안 했거든요.
게다가 거의 좌식생활 했으니.. 생활패턴 무너져서 그런가. 하고 다시 관리 좀 하면 괜찮아지겠지 했는데
증상이 좀 심하더라고요.
1. 밥 먹으면 가스 참 + 복통 시작
공복일 땐 그나마 괜찮은데 밥이라도 먹었다 싶으면 배에 가스가 엄청나게 차요. 가만히 있어도 아플 정도로.... 먹는 양도 제한해봤는데 오늘은 1000칼로리 언저리 밖에 안 먹었는데도 지금 복통이 심한 걸 보니 아무래도 탄수화물과 연관이 큰 거 같아요. 오늘 하루종일 닭가슴살 볶음밥 2개만 먹었는데도 이러는 걸 보니..
2. 눕질 못함
말 그대로 눕질 못해요. 누우면 배가 더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계속 앉아서 자요. 앉아서 자다가 어느순간 깨면 배가 괜찮아져있을 때가 많은데 그러면 그 때 침대로 가서 잡니다. 근데 그래도 쭉 자진 못하고 길어야 1~2시간 있다가 복통 때문에 깨요.
3. 뛰지도 못함
사실 누워서 못 자는 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데 뛰질 못합니다. 배가 아파서요.
4. 운동 후에는 괜찮아지는 느낌?
이틀 전에 두 시간 가량 헬스하고 나서는 배가 괜찮더라고요. 완전히 괜찮다는 건 아닌데 많이 나아진 느낌이었어요. 그래봤자 다시 가스가 찼지만요
5. 변을 못 보는 건 아님
하루에 0~1번은 보는 거 같아요. 근데 가스가 찬 거 때문인지 뭔가 시원하게 보질 못해요. 애초에 먹는 양도 적어서 그런 점도 있는 거 같아요. 많이 먹을 땐 안 그랬거든요.
대충 이렇습니다.
잘 먹고 잘 자는 게 얼마나 행복했던 건지 뼈저리게 느끼는 요즘입니다. 이거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인가요?
복통 + 가스 차는 거 외에는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일단 밥 먹으면 미친듯이 가스가 차는 걸 알았으니
내일부터 탄수화물이라든지 당이라든지 완전히 끊어보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