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Mri상 탈출은 감소했는데 증상이 생겼어요
10월 촬영 mri일때는 통증, 힘빠짐 전혀없었고 달리기도 8km 5:20/km가능한상태에서 검사차찍었고

12월경부터 일어나다가 똑소리와함께 간간히 발목 발가락 힘빠짐 및 열감, 다리 사타구니마취감, 발바닥, 성기쪽 저림 이 급격하게 올라와서
1월에 mri 재촬영했는데 탈출한 디스크는 더 흡수 됐다고 하세요 성형술 받고나왔는데 여전히 왼다리가 약하고 땅을지지하는게 불안정하고 조금 서있기도 불안정하고 몸이 왼쪽으로 살짝 기울고 성기능이조금저하됐어요

디스크흡수는 더되서 수술은 병원3곳이나 반대하고있어요..

디스크 탈출은 흡수됐는데 왜 다리쪽으로 저림이나 힘빠짐 통증이 생겼던걸까요?

12월경에 잠시통증 올라왔을때 버티면서 근무한게 신경손상을 줬으면 신경회복은 불가능한건가요?ㅜ ㄱ신경회복이나 신경의 상태, 앞으로치료는 어디가서 검사받아야하나요?

까치발, 발꿈치걷기,엄지따봉 되는데 왼쪽이 조금 약해요


answer Re : Mri상 탈출은 감소했는데 증상이 생겼어요
허윤석
허윤석 전문의 나은내일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허윤석입니다.
MRI는 누워서 촬영을 하기 때문에 앉거나 서 있을 때 추가되는 부하를 받은 상태의 탈출 정도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에 약간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MRI 자체가 단면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단면과 단면 사이에 있는 병변에 대한 확인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 증상이 12월부터 시작되었고, 1월 악화되었다면, 그 기간 동안 신경이 눌려 일부 손상이 생겼을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현재 신경성형술을 받은 상태라면 신경이 눌리는 것은 어느 정도 해결되어 통증은 사라졌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운동기능 등이 회복되는 것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합니다.

경과를 지켜봐도 호전이 잘 되지 않는다면 수술 등 추가적인 치료도 고려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