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리가 눌리는 느낌
며칠 전부터 오른쪽 다리가 눌리는 느낌이 납니다 움직이는데 문제는 없는데 가만히 있어도 압력이 가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밤낮 바뀌고 거의 침대에 누워있긴 했는데 이거랑 연관성이 있을까요?


answer Re : 다리가 눌리는 느낌
김지우
김지우 의사 서울특별시서북병원 하이닥 스코어: 12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다리가 눌리는 느낌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하지불안증후군: 휴식 중에 다리에 근질거리는 이상 감각과 초조함이 느껴지는 질환으로, 특히 밤에 증상이 심해져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말초동맥 질환: 비만, 고혈압, 당뇨, 흡연, 고지혈증 등으로 인해 혈관이 좁아져 다리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3.척추관협착증: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이 압박되어 허리와 다리에 통증, 감각장애, 근력저하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4.허리디스크: 다리가 저리고 송곳으로 뚫는 듯한 느낌이 들며, 발의 감각이 무뎌질 수 있습니다.
5.좌골신경통: 일상생활 중 한쪽 다리에서 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6.말초신경염: 당뇨병과 관련된 질환으로, 혈액 순환 장애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지간 신경종, 족근관 증후군, 말초 신경 포착 증후군: 다리 저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 혈액순환이 잘 안될 때는 몸의 자세를 수시로 바꾸고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통해 다리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다리가 눌리는 느낌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2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상기 상황을 보면 요추 질환이나 다리 근육의 문제일 수 있어 정형외과 진료를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