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자연스러운 동안 눈매로 변화시켜주는 '중년 눈성형'

김대현 |다움성형외과의원
등록 2021-01-15 12:43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탄력을 잃고, 눈꺼풀이 처지게 된다. 눈꺼풀이 처질 경우 속눈썹이 안구 안쪽으로 말려 시력이 저하되고, 눈을 크게 뜨려다 보니 이마로 눈썹을 올리게 되어 이마에도 주름이 생기는 등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주고, 노화를 개선할 수 있는 중년 눈성형이 인기다.

리프팅 시술도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를 위로 당겨 올려주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처럼, 중년 눈성형은 노안의 인상을 자연스러운 동안 눈매로 변화시켜준다. 두꺼웠던 눈꺼풀이 처진 경우 상안검 수술, 눈 밑 부분이 볼록하게 튀어나오거나 처진 경우에는 하안검 수술을 통해 훨씬 젊어 보이는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다.

중년 눈성형

중년 눈성형은 흉터를 최소화하며 본인 고유의 이미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최대한 자연스럽게 진행된다. 또한, 눈 뜨는 근육의 힘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노화로 인해 약해져 있는 근육의 힘을 복원시켜 시야 확보가 잘 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

눈과 눈썹 사이가 넓은 경우 눈의 주름살을 절개한 후 피부와 근육 상태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고 봉합해준다. 눈과 눈썹 사이가 가까운 경우에는 눈썹 아래의 주름살을 따라 절개한 후 피부와 근육의 상태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고 봉합해준다. 눈꺼풀이 처진 경우 근육을 제거하면서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수술을 하지만, 처진 피부와 근육만 제거해주기도 한다.

상안검 수술은 눈꺼풀의 처진 피부를 제거하면서 동시에 눈꺼풀 속의 늘어진, 눈을 뜨는 근육도 당겨주어 처진 눈꺼풀의 근본적인 원인까지 해결해준다. 또한, 눈의 모양, 기능을 고려하여 눈을 뜰 때 한결 편해지며 자연스러운 쌍꺼풀과 젊은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눈 주변의 지방은 처지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눈 밑이 볼록해진다. 눈 밑의 안와지방을 지탱하던 격막이 느슨해지고, 근육 및 피부가 힘이 없어 늘어지고 처지게 되면서 주름이 동반되어 나타나는 증상이다.

이는 눈 밑의 주름과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하안검 수술을 통해 처지고 튀어나온 눈 밑 지방을 재배치 및 제거함으로써 깨끗하게 개선해주어 밝고 환한 모양으로 이미지 개선에도 효과를 줄 수 있다. 애교살을 원하는 경우 주름을 제거하고 애교살을 만들어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다.

중년 눈성형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개인의 눈 모양, 근육, 처짐, 지방 정도 등을 고려해 적합한 수술법을 적용해야 한다. 사람마다 눈꺼풀의 늘어짐과 피부 조직의 두께와 지방량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적정량의 절제가 이뤄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대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이 뉴스를 다른 회원들도 보면 좋겠어요추천6 공유하고 소중한 사람의 건강을 지켜주세요공유
Smart tag : 주름 피부 눈성형

관련기자

네티즌 의견

댓글등록 폼

0 / 300

댓글운영정책
따라만해도 건강해지는 하이닥TV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