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명이 있을 때 피해야 할 약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이명이 있을 때 피해야 할 약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진통제도 먹으면 안되나요?

answer Re: 이명이 있을 때 피해야 할 약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2017.04.10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이명을 유발하는 약물은 고용량의 아스피린(살리실레이트 성분), 해열-진통-소염제, 아미노글라이코사이드 계통 항생제, 우울증 치료제, 이뇨제, 말라리아 치료제, 먹는 피임약, 항암제 등이 있고 그 밖에도 많은 약이 있습니다.

이명이 있는 환자는 다른 병으로 의사의 처방을 받을 때, 이명의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자신의 이명 증상을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암, 말라리아, 중증 감염 등의 치료가 불가피한 위중한 다른 병을 치료하며 이명이 발생하면 가능한 한 약물을 조절하여 사용하거나 안전한 다른 약제로 바꾸어 투여합니다.

피해야 할 음식에는 살리실레이트(아스피린 성분)가 들어간 많은 음식과 적포도주, 곡주, 치즈, 커피, 차, 콜라, 초콜릿, 인공 감미료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러한 음식들을 모두 피하거나 골라 먹을 수는 없으므로 과식과 편식을 피하는 식생활 습관을 지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과음과 흡연은 혈관의 정상적인 흐름을 방해할 수 있어 이명의 예방을 위해 절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실제로 많은 환자가 금연 후 이명의 감소를 경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