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입원치료 한 후부터 귀에서 '윙'소리가 들려요.

교통사고로 수술 후 수개월간 병원에서 엉덩이 주사도 많이 맞고 입원치료한 후부터 귀에서 '윙'하는 소리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answer Re: 입원치료 한 후부터 귀에서 '윙'소리가 들려요.
2017.04.10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문의하신 상황에서 이명이 발생되었다면 우선 약물에 의한 이명과 두부외상에 의한 이명이 의심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교통사고 수 개월 후부터 이명이 발생되었다면 머리를 다쳐 발생된 것보다는 약물에 의한 이명의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이명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약물 중 문의하신 상황에서 의심되는 약물은 항생제나 아스피린, 해열-진통-소염제 등이 있습니다.아스피린이나 해열-진통-소염제는 대개 일시적 이명이나 난청을 유발하고 투약을 중단하면 회복될 수도 있습니다.

아미노글라이코사이드 계통 항생제는 약의 종류에 따라 귀에 다양한 정도의 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일부에서는 일시적 또는 영구적인 이명을 일으킬 수 있고 심한 경우 한두번의 투약으로도 난청이나 완전 청력소실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명의 원인을 찾기 위한 진찰이 요구되고, 현재 약물이 투여중이라면 일단 중지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다른 병으로 의사의 처방을 받을 때는 이명의 악화를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자신의 이명증상을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약물에 의한 이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