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저녁에 많이 먹어야 직성이 풀려요

평소에도 많이 먹는 편이지만 저녁만은 많이 먹지 않고는 견딜수 없습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answer 저녁에 많이 먹어야 직성이 풀려요
2017.07.10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저녁에 주로 많이 먹게 되는 것은 낮에 제한한 결과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달래려는 시도일 수도 있습니다. 저녁은 아무도 상관하지 않는 자신만의 시간이기 때문에 더 많이 먹게 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아침 점심의 양이 적당한지 확인해 보시고 아침 점심을 충분히 먹도록 하십시오. 그렇게 세 끼 식사 하시면서 저녁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 폭식하게 된다면 저녁 시간을 혼자 보내지 말고 더 재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매일 계획을 만드십시오. 친구도 만나고, 일도 저녁에 계획하고, 운동도 가보고, 좋아하는 것도 배우러 가고, 사우나를 하는 등 다양하게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입니다.

아침 점심을 충분히 먹어도 초반에는 이런 현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더욱 두려워집니다. 하루 세 끼를 먹고도 폭식을 하게 되니 말입니다. 그러나 두려워 마십시오. 체중은 생각하시는 것처럼 그렇게 빨리 증가하지 않습니다.

빠른 체중의 변화는 오히려 수분의 이동인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은 자신의 현재 체중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열량보다 매일 500cal 이상 1주일에서 열흘정도 섭취할 때 0.5 kg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두려워하시지 마시고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