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기침을 한지 몇 달째인데 전염되지는 않을까요?. 저희 집에는 어린애가 있는데 제 병이 전염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기침을 오래하는데 전염되지는 않을까요? 기침을 한 지가 몇 달이 되었습니다. 저희 집에는 어린애가 있는데 제 병이 전염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병원에서 사진을 찍어도 이상은 없다고 하지만 걱정이 됩니다

answer 기침을 한지 몇 달째인데 전염되지는 않을까요?. 저희 집에는 어린애가 있는데 제 병이 전염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2018.01.03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기침 자체는 옮는 병이 아닙니다만 기침이 원인이 되는 병이 전염성이 있다면 병이 옮을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아기도 기침을 할 수 있습니다. 즉 감기, 폐결핵, 폐렴 등은 전염이 될 수 있는 병이지만 알레르기비염, 기관지천식, 위식도 역류, 기관지확장증, 폐암 등은 옮는 병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병에 의한 기침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주위 사람에게 옮기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병원에서 가슴사진을 찍어서 검사를 하였는데도 이상이 없다면 전염될 것에 대해서 미리 걱정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기침이 지속되고 있다면 그 원인질환을 찾아서 그에 맞는 치료를 하여 기침이 치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걱정만 하시지 말고 기침의 원인질환이 어떤 것인지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