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이 다이어트때문일까요?
최근 5개월간 운동을 유산소와 맨몸운동을 3~4시간정도 했습니다. 10KG를 감량햇지만 동시에 최근에 모발굵기가 얇아져 앞머리도 많이 빠지고 고혈압이엿는데 저혈압이된것같습니다 .109/53 혈압이 이렇게나오는데 원인이 다이어트때문일까요? 아 식단조절은 탄수화물을줄이려고 한끼에 쌀은 반공기보다 더조금먹고 대신 비계를떼고 고기반찬과 야채를 늘렸습니다... 무엇이 원인인지 알려주세요
answer Re : 원인이 다이어트때문일까요?
최동기
최동기 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전체적으로 체력이 감당하기에 무리가 되는 운동량으로 보입니다.
모발이 가늘어지고 많이 빠진다는 것은 적정량의 영양이 공급이 안된다는 것을 의히합니다.
식단은 양호한 편으로 보이므로 운동량을 줄이거나 운동하는 패턴을 수정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나누어서 운동한다든지요....
혈압은 조금 낮게 보이지만, 조금더 지켜보면서 체크해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지럼증이나 기타 저혈압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현재 혈압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원인이 다이어트때문일까요?
박지성
박지성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식단 조절은 잘 하고 계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섭취하던 영양분이 뚝 떨어지다보니, 모발까지 영양분이 가지 못해 가늘어지고 탈모가 발생하는 것은 다이어트 이후 흔히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입니다.
탈모에 도움이 되는 콩류, 등푸른 생선, 녹차, 다시마, 달걀, 둥글레차, 호두, 석류 등을 섭취해주세요.
혈압이 낮아진 것은, 다이어트로 인해 개선된 것일 수 있으니, 조금 더 지켜보시고 더 떨어지는 양상이라면 가까운 내과 방문하셔서 진료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