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체즙과 우유섞어 먹어도 되나요
야체즙과 우유
섞어 먹어도 되나요
answer Re : 야체즙과 우유섞어 먹어도 되나요
이지혜
이지혜 영양사 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지혜 입니다.
채소, 과일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매우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흔히 말하는 어떤음식들을 함께 섭취하면 좋은지에 대한 '궁합'역시 다 다릅니다. 막연히 채소즙과 우유를 섞어 드신다는 것은 어떤 채소즙을 말씀하시는 건지요?
우유는 칼슘과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지용성 비타민과 섭취를 하면 그 흡수율의 효과가 좋으나, 그 반대로 그렇지 않을 경우 우유속 칼슘의 석회화를 일으켜 도리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시중에 우유로 판매되는 식품들(딸기우유, 바나나 우유, 메론우유 등)은 우유와 갈아먹으면 궁합이 좋은 식품들입니다. 또한, 우유와 채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식감에 있어서도 권장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