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저하증 약을 아침 공복에 먹는데 프로바이오틱스 ...
갑상선 저하증 약을 아침 공복에 먹는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약 같이 먹어도 되는지요? 프로폴리스 약도 같이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갑상선 저하증 약을 아침 공복에 먹는데 프로바이오틱스 ...
임소영
임소영 약사 에덴스약국 하이닥 스코어: 2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임소영 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제의 경우 상호작용을 일으키는 약물의 종류도 많으며 흡수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아서 보통 아침 공복에 복용하게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역시 공복에 복용하여야 효과가 좋구요. 프로바이오틱스를 자기전 공복에 복용하시는 방법을 통해 두 약제의 복용 간격을 두시는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지며, 프로폴리스는 하루 중 언제 복용하여도 효과가 변화가 없기 때문에 갑상선 제제와 프로바이오틱스와 간격을 두시는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매우 잘 드시고 계십니다. 위장장애만 없으시다면 프로폴리스 건강기능식품 역시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간혹 프로폴리스 제품으로 벌과 꽃가루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이 계시므로 해당 알러지가 있으시다면 섭취를 제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