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요즘 정말부어서 살찐다는말 실감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정말부어서 살찐다는말 실감합니다
혹시 저녁반찬이문제인가싶어서 저녁6시에 계란두개 소금없이 먹고 바나나하나먹고 물은한컵정도 먹고 자고일어나도 아침에 부어있어요
ㅠㅠ
계속이러니 컨디션안좋고 더 움직이는게 더 싫구 우울하네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저는 요즘 정말부어서 살찐다는말 실감합니다 ...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부종은 염분과 관련이 깊습니다.
하지만 우리몸에서 염분섭취가 없으면 체온조절이 안되기 때문에
생명유지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너무 과도하거나 고염과 저염을 반복할시 수분의 저류현상을 보일 수 있고
그전의 식사로 염분량의 기준을 잡기때문에 일정한 양으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란과 바나나는 거의 무염의 형태로 다음 식사시 적당량의 염분이 들어오더라도
우리몸에서 과도하다고 인식하게 되니 식사는 꼭 밥과 반찬의 형태로 해주시고
반찬양은 밥맛이 많이나도록 기준을 잡아주세요 ^^
부종을 개선하는 두번째 방법은 수면의 질을 높여 피로도를 개선하는 방법이고
세번째는 아침을 드셔서 체온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위세가지로 기준을 잡고 꼭 부종을 개선해서 컨디션이 좋아지시길 바랍니다.
answer Re : 저는 요즘 정말부어서 살찐다는말 실감합니다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신장이 나쁘면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 혈액 내 삼투압 농도가 낮아집니다. 따라서 혈액 외 조직 내로 수분이 빠져나가서 부종이 생기는데 아침에는 주로 눈과 얼굴이, 오후에는 다리가 붓습니다. 그러나 기재해주신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이 어려우니 증상지속 시 병원진료를 권합니다.
부종 예방법으로는 맨손 체조, 걷기 운동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해서 몸의 온도를 높여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져 붓기를 예방할 수 있으며 림프구를 자극하는 손 발, 얼굴 마시지를 수시로 반복해 혈액 순환을 도와주면 효과적입니다. 콩류, 다시마, 감자, 보리, 계피 등 붓기 예방과 완화에 효과가 있는 식품들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