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인데, 하루에 권장 탄수화물/단백질 섭취량이몇 g 정도인가요?
다이어트 중인데, 하루에 권장 탄수화물/단백질 섭취량이 몇 g 정도인가요?
answer Re : 다이어트 중인데, 하루에 권장 탄수화물/단백질 섭취량이 ...
한유진
한유진 영양사 연세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한유진 입니다.
3대 영양소의 이상적인 섭취비율은 탄수화물 55-60%, 단백질 20~25%, 지방 15~20%입니다.
또한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량을 줄인다고 하더라고 하루 최소 100g이상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보다 적게 이용을 하게 되면 우리몸에서 포도당이 부족하여 케톤체를 생성하게 됩니다.
단백질의 경우는 체중kg 당 1.0~1.5g의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중인데, 하루에 권장 탄수화물/단백질 섭취량이몇 g 정도인가요?
이수연
이수연 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개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때문에 하루동안 드시는 식사 3끼의 식사량이 동일하실 수 있도록 해주신 이후
식사 이후, 몇시간 이후 공복이 오시는지에 따라 식사량을 잡아주시는 것이 장기 지속 및
내장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 방법의 다이어트식단입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뿐만 아니라, 체내에서 필요로 하는 지방, 미네랄, 비타민, 무기질 등
제한되지 않은 영양소 섭취를 모두 포함한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