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상시. 다이어트식단궁금합니다.
평상시. 다이어트식단궁금합니다.아침은건너뛰고점심저녁먹는데
answer Re : 평상시. 다이어트식단궁금합니다.아침은건너뛰고점심저녁먹는 ...
한유진
한유진 영양사 연세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한유진 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루 3끼를 드시면서 모든 영양소를 골고르 드시는 것입니다. 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도 지키면서 비타민, 무기질, 물의 섭취로 적절하게 이루어져야합니다. 이러한 점은 특정 음식에만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식품을 섭취한다면 가능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한다는 이유로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많이 줄이기 보다는 자신이 먹는 식단에서 조금씩 양을 덜고 먹는 다면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식은 차, 과일, 채소류로 선택하시고 과자, 단당류인 사탕과 같은 식품은 삼가해야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은 따로 정해진 식단이 아닌 자신이 먹고 있는 식단에서 적절한 조절을 하는 것이 건강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단, 지방이 많은 음식, 튀긴음식은 삼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answer Re : 평상시. 다이어트식단궁금합니다.
김희정
김희정 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하이닥 스코어: 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아침은 건너뛰고 점심, 저녁을 드시는 식단의 경우
내 몸에서 혈당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식사시간의 간격이 길어지게 된다면 공복시간의 텀도 길어질 수 밖에 없고,
때문에 다음 식사를 진행하였을 때 혈당이 빠르게 오르면서
안정적인 혈당 소비습관을 만들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아침, 점심, 저녁 매일 일정한시간에 맞추어 일정한 양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식단의 경우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고 내려줄 수 있는
현미밥 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