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손가락 관절 양어깨관절에 염증이 생겨서 아파요
남 54세 회사원 당뇨병 환자에요 손가락 관절 양어깨관절에 염증이 생겨서 아파요 통증 크리닉 병원에서 초음파 주사 시술 받았으요 통증은 덜 합니다 병원에선 퇴행성 관절염 오십견 이런소견입니다 염증은 왜 생기며 치료는할수있는지 줌 알려주세요


answer Re : 남 54세 회사원 당뇨병 환자에요 손가락 관절 양어 ...
서동현
서동현 전문의 의)상원의료재단부평힘찬병원 하이닥 스코어: 6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서동현 입니다.
손가락 관절은 반복해서 무리하게 과사용하는 경우나 또는 류마티스관절염 등의 자가면역질환으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어깨는 관절주변의 관절막, 관절낭 등의 연부조직이 회전근건 근육 주변으로 구축되거나 활액막의 변화로 상호 유착되어 단단해지고 단축되어 통증을 동반한 어깨관절 운동 제한이 있는 소견으로 추정됩니다. 동결건(유착성 관절낭염) 또는 오십견이라고 합니다.
손이나 어깨의 스트레칭 운동은 대부분 도움이 되며, 그림과 함께 소개된 설명을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견관절은 보다 정확한 진단하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며, 바쁘시더라도 가까운 관절 전문병원이나 종합병원의 견주관절 담당의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꾸준한 물리치료, 재활치료, 운동치료,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이 필요합니다.
고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