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을 어떻게 조절해야할까요
제가 요즘 저렇게 먹는데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다 하루 섭취량을 훌쩍 넘는 것 같더라구요ㅠㅠ 점점 살도 찌고,, 식단을 어떻게 조절해야할까요? 제가 새벽 4~5시쯤 자서 오후 3시쯤에 일어나는데 이것도 고쳐야 할까요?
answer Re : 식단을 어떻게 조절해야할까요
윤성원
윤성원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식습관 조절에 대해서 궁금하시군요.
알려주신 정보로 확인해 보면, 질문자님의 BMI는 17.94로 저체중에 해당하며, 키에 적절한 표준 체중은 49.2kg 정도입니다.
표준 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하루 필요 열량은 1,475kcal 이지만, 체중 감량이 필요하다면 300~500kcal 정도 감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은 현재 체중을 증가시키는 다이어트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는 수치를 보이고 계십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서는 얼마나 먹느냐 보다 어떤 음식을 어떤 방법으로 조리하여 먹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아래에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 안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 - 보건복지부, 2016
1. 쌀, 잡곡, 채소, 과일, 우유 유제품, 육류, 생선, 달걀, 콩류 등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자
2. 아침밥을 꼭 먹자
3. 과식을 피하고 활동량을 늘리자
4.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먹자
5. 단 음료 대신 물을 충분히 마시자
6. 술자리를 피하자
7. 음식은 위생적으로, 필요한 만큼만 마련하자
8. 우리 식재료를 활용한 식생활을 즐기자
9. 가족과 함께 하는 식사 횟수를 늘리자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랇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answer Re : 식단을 어떻게 조절해야할까요
우지희
우지희 영양사 위고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수면 시간대가 많은 늦은 편이긴 합니다.
수면 중에는 성장호르몬, 멜라토닌 등과 같은 체중 관련 호르몬들이 분비됩니다.
이 호르몬들의 분비량이 최대치가 되는 시점이 밤 10~12시이구요.
그러므로 수면이 늦는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밤 12시 이전에는 취침하시고,
하루 7~8시간 정도의 수면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