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엄청 화끈거린다고 하더라구요
남편이 음식을 먹을때마다 부대낀다 하고 명치가 가끔 아프며 매운 음식 을 먹어도 원래는 괜츦앗는데 속이 엄청 화끈거린다고 하더라구요
자도자도 피곤해하고 일어나고 싶은데도 일어나지 못할정도로 몸이 쳐질땐 한없이 쳐지고 낮잠도 없는 사람인데 뭐만하면 잠이온다고 합니다
위가 안좋은가 해서 위내시경을.받을려고 해도 일 때문에 계속 못받고있어요..
answer Re : 속이 엄청 화끈거린다고 하더라구요
현일식
현일식 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속이 편치 않은 원인은 역류성식도염의 가능성이 가장 높고 그외 위염이나 소화성궤양, 드물지만 위암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내시경 검사를 받은 적이 없다면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극심한 피로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지속되는 스트레스, 일과 휴식의 불균형이며 그외 갑상선기능저하증이나 당뇨병과 같은 대사성 질환, 결핵같은 감염성 질환, 종양과 같은 소모성 질환 모두 극심한 피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위내시경 한번 할 시간도 내기 어려울 정도로 바쁜 업무, 근본적 원인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소중한 우리 몸, 힘들다는 신호를 보내 줄 때 미리 잘 살펴야 합니다.
answer Re : 속이 엄청 화끈거린다고 하더라구요
이희수
이희수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과식, 과음, 자극성이 강한 음식을 지속적으로 드셨으면 급성위염 또는 역류성식도염일 확률이 높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진 및 치료받으시는게 가장 좋으시며,
매끼니 식사는 규칙적으로 하시고 과식 및 야식은 금하시길 바랍니다.
통증이 심할 때는 자극이 적으며, 부드러워서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소량 자주 드시길 바랍니다.
또한 고춧가루,후춧가루 등 자극성 있는 조미료는 위를 더 자극하니 최대한 피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