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후피임약과 임신테스트기, 임신 피검사
8/22 콘돔에 문제가 생겨서 (사정x 쿠퍼액때문에 불안해서 먹었어요) 1-2시간 이내 사후피임약을 먹고, 정확하게 일주일 뒤 8/29 부정출혈을 약 3일간 했습니다 (하루, 이틀은 생리처럼 양이 엄청 많았는데 덩어리진 혈은 없었고 아주 빨간 색 피였습니다)
그러고 관계 13일째 얼리테스트 2개, 14일째 아침소변으로 임신테스트기 1개 모두 음성이었습니다. 그리고 15일째 병원에서 혈액검사 최종적으로 비임신이었고 16일째 다른 병원에서 혈액검사도 비임신이었습니다. 초음파상으로도 아무것도 보이지않는다고 했어요. 불안해서 16일째 되는 날에 임신테스트를 또 해봤는데 역시나 한줄이었습니다. 첫번째 병원에서 다른 산모와 피검사가 바껴서 임신으로 나오는 의료사고가 있어서 다른 병원에서 비임신인걸 듣고도 불안해서요. 이정도면 확실하게 비임신이 맞나요? 맘카페등을 찾아보니 초기에는 임신 수치가 낮아서 몇주 뒤에 다시 가보라던데 관계 후 16일째도 초기로 보나요..? ㅠㅠ 두 병원 모두 수치는 알려주시지 않았어요. 임신 가능성이 없다고만 말씀해주셨습니다. 생리 주기는 31일이며 마지막 생리는 8/7-8/12 입니다. 현재 9월 생리는 이틀 밀렸습니다.
그리고 소변 볼때 노란색 냉과 물같은 냉이 묻어나와요.. 평소엔 안나오는데 소변 볼때만 나옵니다. 임신 초기 증상에 냉이 많이 나온다는데 소변 볼때만 나오는거면 괜찮은건가요? ㅠㅠ


answer Re : 사후피임약과 임신테스트기, 임신 피검사
박정원
박정원 박정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정원입니다.

24시간안에 사후피임약을 드셨다면 걱정안하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질내, 질외 사정도 아니였고요.

말씀하신 의료사고는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일이 절대 아니기 때문에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