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가슴 통증
왼쪽 가슴 통증이 점점 심해집니다
20대 중반 여자고요 증상은 한두달 전부터 시작됐습니다
주로 누워있을때나 앉아서 가만히있을때 왼쪽가슴에 이물감나 쿠쿡 쑤시는 느낌 들고요 주로 1분미만으로 사라집니다.
내과와 흉부외과에 가서 엑스레이와 심전도를 찍었지만 아무 문제는 없었어요. 하지만 가슴이 아픈 이유는 찾지 못했습니다.
불안이 너무 심해져서 정신과를 다니며 약을 먹고 있지만 오히려 통증이 점점 심해졌습니다.
운동을 너무 과하게 해서 그런가 싶어 일주일동안 쉬었지만 더 심해졌고 오히려 운동을 할땐 아프지 않습니다.
이제는 가슴 전반이 근육통때문에 아프고 뭉친 느낌입니다.
그런데 바깥쪽은 괜찮지만 문제는 심장가까이서 일어나는 불편함입니다. 뭔가 양상이 다른느낌?
생리직전이라 사실 가슴은 어느부위를 만져도 다 아픕니다
설상가상 목 뒤쪽이 땡기고 손까지 저리기 시작합니다
곧 백신을 맞는데 혹시나 모를 심각한문제를 방치했다가 문제가 더 커질까 걱정입니다.

불안이 원인이라면 이런식의 흉통이 나타나는게 맞나요?
근육통이라면 왜 가만히있을때 불편한가요?
병원을 한번 더 가려고하는데 물리치료를 받으러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신경외과나 통증의학과를 가야하나요?


answer Re : 왼쪽 가슴 통증
신광식
신광식 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질문자님께서 호소하시는 좌측 가슴 통증은 비심장성 원인의 통증으로 심근경색을 유발할 가능성은 1% 이하 입니다.
통증의 양상이나 위치 악화 인자 등이 심장 원인 가능성이 낮습니다.
심장은 가슴 정 가운데 복장뼈 아래에서 통증을 유발하며 방사될 수 있으나 가슴 어느 부위를 다 만져도 아프다는 것은 심장 원인 보다는 다른 원인 가능성이 높고 생리 전 증후군 처럼 스트레스나 심리적 원인 불안감이 통증의 원인 가능성이 있습니다.
많이 불안하시다면 일단 대학병원 순환기내과에서 상담을 하고 검사를 받은 뒤 정상이라면 그 이후 가슴 통증에 대한 걱정은 하지 마시고 약을 바꿔가면서 본인에게 맞는 통증 치료를 하시도록 권유 드립니다. 신경외과나 통증의학과는 아직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